티스토리로 블로그 시작을 많이들 하십니다. 일단 시작은 했는데 애드센스를 어떻게 운영할지 살펴 봅시다.
애드센스 수익 극대화 방법
- 주제 선정 및 특화
- 광고 단가가 높은 키워드 중심으로 콘텐츠를 작성하세요.
- 광고 단가가 높은 키워드는 보통 구글 키워드 플래너, Ubersuggest, Ahrefs 같은 SEO 도구를 통해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. 이런 도구들로 특정 키워드의 평균 클릭당 비용(CPC)을 확인하여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선정하고, 이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제작하면 애드센스 수익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. 추가로 구글 트렌드로 인기 상승 키워드를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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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본인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주제를 선택하세요.
- 광고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찾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은 도구들을 활용하는 것입니다:구글 애즈(Google Ads)에서 제공하는 무료 도구로, 특정 키워드의 월별 검색량과 클릭당 비용(CPC, Cost Per Click)을 제공합니다.Ubersuggest경쟁도와 광고비 정보를 통해 콘텐츠 제작 시 수익성이 높은 키워드를 선별할 수 있습니다.전문적인 SEO 분석 도구로, 특정 키워드의 정확한 검색량과 CPC 데이터를 제공합니다.추가적으로 구글 트렌드(Google Trends) 를 활용하여 최근 인기 있는 주제나 상승세에 있는 키워드를 확인하면, 빠르게 트래픽을 모으고 광고 수익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.
- 경쟁이 치열한 고수익 키워드를 파악하고, 관련된 다른 키워드를 발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
- 키워드 분석 도구로, 특정 키워드에 대한 검색량, 경쟁도, CPC 등을 시각적으로 보여줍니다.
- 키워드별 광고 경쟁 정도와 예상 CPC 정보를 확인하여, 어떤 키워드가 수익성이 좋은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.
- 구글 키워드 플래너(Google Keyword Planner)
- 포스팅 제목과 본문에 주요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삽입하여 검색 유입을 극대화하세요.
- 예시 :
- 제목: 「2025년 노트북 추천: 대학생이 가성비 좋은 노트북을 선택하는 법」제목: 「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 BEST 5 – 홈트레이닝으로 10kg 감량하기」제목: 「초보자를 위한 주식 투자 방법 – 안전하게 수익내는 기본 전략」
- 본문 키워드: "주식 투자 방법", "초보자 주식 투자", "안전한 주식 투자 전략" 태그와 카테고리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검색 엔진 노출을 높이세요.
- 본문 키워드: "다이어트 운동", "홈트레이닝", "10kg 감량"
- 본문 키워드: "노트북 추천", "대학생 노트북", "가성비 좋은 노트북"
- 본인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주제를 선택하세요.
- 콘텐츠 품질 관리
- 방문자가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양질의 정보를 충분히 제공하세요.
- 이미지, 동영상 등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하여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증가시키세요.
- 광고 배치 최적화
- 콘텐츠 상단, 중간, 하단에 적절히 광고를 배치하여 클릭률을 높이세요.
- 콘텐츠 상단콘텐츠 중간콘텐츠 하단이처럼 자연스럽게 광고를 배치하면 사용자 경험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클릭률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. 자동 광고보다는 직접 맞춤 광고 배치를 통해 광고 효율성을 높이세요.
- 본문을 모두 읽은 후 다음으로 이동할 링크나 추천 콘텐츠 근처에 광고 배치하여 자연스러운 클릭 유도
- 긴 글인 경우, 본문 중간쯤 방문자의 시선을 자연스럽게 끌 수 있는 이미지나 소제목 주변에 광고 배치
- 글의 제목 바로 아래 또는 첫 번째 문단 후 광고 배치 (방문자의 즉각적인 관심을 끌어 클릭률 증가)
- 콘텐츠 상단, 중간, 하단에 적절히 광고를 배치하여 클릭률을 높이세요.
- 반응형 디자인 활용
- 티스토리의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여 모바일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광고 노출과 클릭을 극대화하세요.
-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양한 기기(컴퓨터, 스마트폰, 태블릿 등)에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. 반응형 스킨이란 사용자가 어떤 기기에서 사이트에 접속하든 자동으로 화면 크기에 맞춰 콘텐츠의 배치와 크기를 최적화하는 스킨을 뜻합니다.모바일 사용자도 콘텐츠와 광고를 편하게 볼 수 있어서 광고 클릭률이 증가합니다.티스토리 스킨 설정에서 '반응형'이라고 표기된 스킨을 선택하면 간단히 적용할 수 있습니다.
- 방문자가 사이트를 떠나지 않고 오래 머무를 수 있어 광고 수익을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.
- 즉,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면:
- 정기적이고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로 방문자 및 구독자층을 확보하세요.
- 티스토리의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여 모바일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광고 노출과 클릭을 극대화하세요.
- 트래픽 분석 및 개선
- 구글 애널리틱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방문자 특성과 콘텐츠 반응을 분석하고, 광고 배치와 콘텐츠 전략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세요.
- 선택하신 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: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생성 및 티스토리 연결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 → 관리 → 플러그인 설정에서 ‘Google Analytics 플러그인’을 활성화하고 발급된 추적 ID(예: UA-XXXXXX-X)를 입력하세요.애널리틱스의 '잠재고객' 메뉴에서 방문자의 연령, 성별, 관심분야, 접속 기기, 지역 등을 파악합니다.인기 콘텐츠 및 체류 시간 분석방문자가 오래 머물고 자주 찾는 콘텐츠의 특성을 파악하여 비슷한 유형의 콘텐츠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.'행동' → '이벤트' 또는 '콘텐츠 분석' 메뉴를 활용하여 특정 콘텐츠 내 광고 클릭이 가장 활발한 위치를 파악합니다.이 방법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전략을 조정하면 지속적으로 광고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.
- 가장 성과가 좋은 광고 위치와 형태를 찾아 그 위치에 광고를 집중적으로 배치합니다.
- 광고 효율성 분석 및 최적화
- '행동' → '사이트 콘텐츠' → '모든 페이지' 메뉴에서 각 콘텐츠의 조회 수, 평균 체류 시간, 이탈률을 확인합니다.
- 가장 많이 방문하는 사용자의 특성에 맞춰 콘텐츠 주제 및 톤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.
- 방문자 특성 분석
- Google Analytics에 접속하여 계정을 생성하세요.
-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 방법
- 구글 애널리틱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방문자 특성과 콘텐츠 반응을 분석하고, 광고 배치와 콘텐츠 전략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세요.
- 이 팁들을 통해 티스토리 블로그의 애드센스 수익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.